• 2023. 12. 3.

    by. 행복을 위한 첫걸음

    지난 '23년 11월 8일 락스타 게임즈 대표 샘 하우저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초 락스타 게임즈 창립 25주년을 맞이하여 GTA 차기작의 첫 번째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이미 밝혔었죠.

     

    현재 락스타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에는 12월 5일 화요일 오전 9시(미국 동부시 기준 /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11시)에 GTA 차기작 트레일러 1을 공개할 예정이라는 사진을 게재 중입니다. GTA 팬으로서 많이 기대가 되네요.

     

    [ GTA 6 트레일러 공개 더 자세히 알아보기 ]

    Rockstar Games 공식 홈페이지(한글)

     

     

    지난 '22년 2월 락스타 게임즈가 공식적으로 언급하여 그 존재가 확인된 GTA 시리즈의 차기작이 GTA 5 이후 무려 10여년 만에 그 모습을 드러내는 모양새입니다. 다만, 중요한 점은 샘 하우저가 'GTA 차기작'이라고만 언급했지, GTA 6라고 언급한게 아니기 때문에 제목이 다른 타이틀로도 공개될 수 있겠지만 주변의 여러 정황상 정식 넘버링 작품인 GTA 6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네요.

     

    현재까지 인터넷에 공개된 자료와 루머에 의하면, 이번 작품의 배경은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지역이 주이며 이전 '바이스 시티'의 맵 주변 일대까지 포함하는 방대한 지역이 될거라고 합니다. 맵 규모는 GTA 5의 2배 정도이고 이번 작의 주인공은 GTA 시리즈 최초로 남녀 혼성 2명(제이슨, 루시아)으로 구성되며, 레드 데드 리뎀션 2(이하 레데리 2)처럼 각종 다양한 동물들까지 구현한다고 합니다.

     

    GTA 차기작에 대한 샘 하우저 메시지(좌) / GTA 5와 6 맵 크기 비교(중) / 락스타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우)

     

    게임 엔진은 레데리 2에서 사용되었던 RAGE(Rockstar Advanced Game Engine)-8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RAGE-9으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 이는 최대 16K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엔진으로 현존 최고 그래픽 엔진으로 불리는 언리얼 엔진 5의 12K 해상도를 능가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GTA 6는 '14년부터 개발이 시작되었고 약 10~20억 달러, 한화로 약 2조 6000억 정도의 개발비가 투입되어 현존하는 게임 중 가장 많은 개발비가 투입된 게임으로 기록될 예정이며, 출시일은 '25년 3월 정도로 추측하고 있으나 최근 게임회사 추세를 볼 때 더 완벽을 기한다는 사유로 출시가 연기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