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네시스 GV80 쿠페 더 알아보기 >
사전에 다시 양해 말씀드리지만...수입차 고작 몇 번 타봤다고 잘난 척 하려는거 절대절대 아니고...전 전문가도 아니고...국산차와 수입차를 나름 경험해보면서 느꼈던 점에 대해 차량을 잘 모르시는 분들과 국산차-수입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 되는 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서 작성하는거랍니다. ^^
제가 지금까지 구매해서 운전해 본 나름 달리는 차량 중 국산차는 현대 제네시스 쿠페(2.0 터보 / 210마력)와 현대 LF 쏘나타(2.0 터보 / 245마력)였고, 수입차는 아우디 A5 쿠페(2.0 TFSI / 211마력)와 벤츠 E클래스 쿠페(3,500cc 자연흡기 / 306마력)였습니다.
벤츠 E-클래스 쿠페(3.5 자연흡기)는 정말 만족스럽게 탔던 차량입니다. 주행거리 10만키로가 넘어가도 하부에서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안 나더라고요. 단골 정비사분께 물어보니까 벤츠는 아우디나 BMW에 비해 하체 부싱류를 좋은 제품으로 쓴다네요. 엔진도 튼튼하게 잘 만드는 편이고요. 그리고 소소하게 느껴지는 실내 고급진 기능들이 많답니다. 왜 우리나라 사람들이 벤츠 좋아하는지 알게 됐지요. ^^;;
한 때 타던 현대 LF 쏘나타 2.0 터보를 처음 운전해보고 "우와~ 이제 국산차도 수입차만큼 잘 만드는구나."를 느꼈는데...그래도 계속 타다보니 약간의 아쉬움이 느껴지더라고요.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은 엔진 출력이 245마력으로 준수한 편이지만, 고속주행을 한참 하고 나니 엔진에서 '탁탁'거리는 소리가 들리면서 엔진이 "나 죽어요. 살려주세요."라고 하는 것처럼 비명을 지르더라고요.
엔진 내구성이 좀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그리고 저회전 구간에서 달달거리는 노킹 현상(옥탄가가 맞지 않는 휘발유를 사용했을 때 발생하는 엔진 이상 현상)도 발생했었고요.
그리고 또 한 가지 가장 큰 차이점은 수입차의 브레이크 성능이 국산차보다 더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이건 안전과 직결된 문제라 양보할 수 없는 문제네요. 물론 브렘보 브레이크(4P)가 장착된 국산차량은 제외하고요.
마지막 차이점은 위에서 언급했던 스피커 성능과 하체의 쫀득함(수입차가 일반적으로 더 좋음)입니다. 하지만 네비게이션이나 차량 옵션들은 수입차에 비해 국산차가 훨씬 좋답니다.
아~ 또 하나 생각난 거는 구동방식이네요. 제네시스 쿠페는 후륜구동, LF 쏘나타는 전륜구동, A5 쿠페는 4륜구동, E클래스 쿠페는 후륜구동이었는데...후륜구동이 전반적으로 운전은 재미있답니다. 전륜구동은 후륜구동에 비해 비가 오거나 눈이 올 때 더 안전하지만 운전 재미는 없어요. 4륜구동은 전륜/후륜에 비해 모든 부분에서 안전하지만 후륜구동 보다 운전 재미는 없지요.
어쨌든 위 4가지 차량 중 가장 운전이 즐겁고 재밌었던 차량은 '현대 제네시스 쿠페'였고, 모든 부분에서 전반적으로 마음에 든 차량은 '벤츠 E클래스 쿠페'였답니다. 이게 지금까지 작성한 3편 글의 최종 결론이네요. ㅎㅎ
'GV80 쿠페 어떨까? (국산-수입차 차이 1)'도 공유해드립니다.